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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2012년 경북기업 동남아 수출로드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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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수출로드쇼참가관련서류.zip | ||||||||||||||||||||||||||||||||||||||||||||||||||||||||||||||||||||||||||||||
□ 추진배경 및 목적 ㅇ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거점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 * TP 및 지역 특화센터 유망중소기업 : 20여개사(품목별 배분) ㅇ ‘10년부터 해외로드쇼* 등을 통해 해외 각 국과의 지역기업 초기 거래선 발굴을 지원해왔으나 동남아지역은 연계 프로그램이 미흡 * ‘10년 : 일본(11.8~10), 중국(11.11~12) * ‘11년 :중국(6.27~29), 베트남(6.30~7.1), 일본(11.28~12.2) ㅇ 지역기업을 위한 공동의 해외 마케팅 거점기관을 구축하여 전주기적으로 상시 지원하는 마케팅 지원 모델을 정착함으로써 기존 성과를 체계적으로 연계 ㅇ 지역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수요가 많은 동남아지역에 대한 국제협력네트워크의 구축 및 해외마케팅 활성화 □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12년 경북지역 동남아 수출로드쇼 ㅇ 지원대상 :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지역 중소․중견 수출희망업체 ㅇ 지원규모 : 10여개사 ※ 경북TP에서 각 기관별 참가의향기업을 취합하여 특화센터 직접지원 예정 ※ 항공료, 숙박비 등 직접경비(1인 기준 130만원)는 참가업체 부담 ㅇ 주 최 : 경북테크노파크 ㅇ 참여기관 : 경북지역 특화센터(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등) □ 수출로드쇼 세부일정 (7월 17일(화) ~ 21일(토)(예정)
□ 기업 선정기준 및 방법 ㅇ 시장성, 해외진출 준비정도*, 지원필요성에 대해 심사․평가하되 - 최근 3년이내 전시회․로드쇼 참가, 해외지사화사업 등으로 초기성과가 있는 기업, 기 발굴된 바이어와 재접촉 가능 기업 우대 * 특허인증 획득여부, 외국어 홈페이지 구축여부 등 ㅇ 신규진출기업이라 하더라도 동남아지역 선호제품 개발업체와 해외진출준비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0개사 선정 * 1차 참가수요서 제출업체에 한해 개별 연락후 2차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 ㅇ 유망분야 - 전자기기(TV, 반도체,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신소재부품(기계, 자동차, 부품제조, 자동화기계), 식품산업(음식, 농산물, 가공식품), 한류소비재(화장품, 건강식품) 등 □ 추진일정
□ 주요활동 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 ㅇ 국내 참가기업 유망품목별 사전마케팅 활동 진행 – 방문국가 전략품목별 시장상황파악, 바이어 발굴 & 초청활동, 관련단체 및 협회 섭외, 현지 홍보활동 (로드쇼행사, 한국업체와 제품 홍보) ② 국내업체 현지간담회 ㅇ 현지에 도착한 첫날 저녁, 참가업체와 미팅을 가지면서 행사에 대한 준비과정, 향후일정 및 진행상황, 상담시 유의점 등을 알려드리고 업체들의 의견도 수렴하면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
③ Open Ceremony ㅇ 양국 기관대표와 업체대표 환영인사 및 축사, MOU 체결, 기념 촬영 등 상담분위기 조성과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마련한 사전행사
1:1 상담회 ㅇ 기업간 1:1 투자/기술협력/시장개척 상담 - 실질적인 상담이 진행되어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해외관심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양측의 관심사항을 사전교류 * 사전홍보 : 일간지․전문지 등 현지 홍보매체와 행사 홈페이지․포탈 배너광고 등을 활용하여 상담회 홍보 (기업&제품 홍보 병행) * 바이어 섭외 기간 동안 국내업체와 바이어간 기업정보·품목들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류함으로써 수출실적 가능성을 높임 * 상담 주선팀 운영, 관련 조합․단체 회원사 개별 접촉을 통해 기업 유치 ㅇ 대상 - 국내 : 참가업체 10여개사(예상) - 현지 : 해외 관심기업, 유통업체, 수입업자 등 분야별 구매력 있는 바이어 ㅇ 추진방법 - 협력산업 분야별로 상담장을 구성하여 참가기업 마다 개별 상담테이블에서 1:1 상담 실시 (1사 1통역 지원) * 사전 확보된 바이어 리스트를 한국 참여 업체에 선배포하여 참가기업이 상담을 원하는 바이어를 사전 매칭 하도록 진행 * 상담 타임테이블을 작성하여 참가사와 바이어에게 전달하고 적절한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시간 안배 ⑤ 관련기관, 현지업체 방문 ㅇ 해당 품목을 관할하는 현지 기관이나 협회에 사전협조를 구하여 한국업체들이 해당기관을 방문하고 교류시간을 가짐으로써 산업흐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함 ㅇ 개별업체는 필요시 상담성과가 예상되는 바이어 사무실이나 공장을 별도 방문하여 보다 구체적인 협상을 할 수도 있음 ㅇ 수행단계별 지원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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