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참여마당

영천 차부품 기술력 입증
  • 작성인 GIVET
  • 작성날짜 2015-04-21
첨부파일
[경북도민일보 2014.09.04]

경북임베디드기술硏,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경북도민일보,기인서기자]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원장 곽병원)이 산업 통상 자원부 국가기술 표준원 한국 인정기구(KOLAS)로부터 차량전장부품관련 전자파 성능시험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KOLAS의 인정은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공식적으로 시험능력을 인정하는 제도로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은 전장부품의 전자파 시험성적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입증 받은 것이다.
연구원은 차량부품 해외 수출 시 국제공인시험기관 성적서 결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은 물론 국가 간, 승인기관 간 중복시험 해소 등을 보장받게 돼 자동차부품 시험분석과 관련된 다양한 국책 프로젝트 참여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연구원은 자동차 전장부품분야에서 대구·경북지역의 유일한 인증기관으로 지역의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업체들의 전자파 성능시험에 공신력 있는 지원을 할 수 있게 돼 업체들의 성장에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화신을 비롯한 에스엘, 신영, 구영테크 등 다수 지역기업에서 발생된 불요 전자파 발생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 업체의 비용 절감과 함께 업무의 효율성도 획기적으로 높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곽 원장은 “도내 자동차 관련업체들이 연구원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